파리셀마社 1819-1939
| ||||||||||||||||||
---|---|---|---|---|---|---|---|---|---|---|---|---|---|---|---|---|---|---|
![]() 1819 아버지 쟌 잭이나 조부 요한·야곱·셀마(1749 년생)와 같게 군악대장이 되는 샤를르 흘레데릭·셀마가 탄생. | ||||||||||||||||||
![]() 1840 아돌프·삭스(1814년 벨기에에서 태어나 1849년 파리이주)가 「사크소운」이라고 이름 붙인 새로운 저음 악기를 제조. | ||||||||||||||||||
![]() 1842 아돌프·삭스가 파리에 공방을 설립. 1848년에는 191명의 사원을 고용하는 사업확대, 연간 20,000개의 악기를 생산. | ||||||||||||||||||
![]() 1846 아돌프·삭스가 새로운 목관 악기를 제작해, 색소폰이라고 이름 붙여 특허를 받는다。 | ||||||||||||||||||
![]() 1880 샤를르·흘레데릭(1878년몰)의 아들 헨리(앙리)·셀마가 파리 음악원을 졸업해, 22세에 개르드·레퓨브리케이누· 오케스트라에 입단.그는 또, 콘 세일·램 루 관현악단의 초대 클라리넷 연주자로, 또 파리 가극장 관현악단에서도 연주했다. | ||||||||||||||||||
![]() 1885 헨리(앙리)·셀마가 셀마·파리사를 창업해, 리드와 마우스피스의 생산을 개시. 남동생 아렉산드·셀마(1864 년생)가 보스턴 교향악단의 클라리넷 연주자가 된다. | ||||||||||||||||||
![]() 1904 헨리와 아렉산드가 파리 프라스·단크르에 공방을 짓는다. 헨리는 미국의 센트루이스 박람회에 처음으로 클라리넷을 출전해, 금상을 수상. 이 시기 2년간 아렉산드는 신시내티 교향악단에서 셀마·파리사의 클라리넷을 애용해, 미국에서 셀마·클라리넷의 평가를 많이 높였다. | ||||||||||||||||||
![]() 1905 로베르사에서 클라리넷을 제조하고 있던 폴·르페브르와 그 아들 헨리가 셀마·파리사에 입사. 헨리(앙리)·셀마가 플룻·메이커의 바르비에사를 매수. 1906 아렉산드 셀마가 뉴욕에 회사를 설립해, 셀마·파리사의 클라리넷의 판매를 개시. 이것이, 후의 셀마 U.S.A사가 된다. | ||||||||||||||||||
![]() 1910 폴·르페브르의 차남 모리스도 셀마·파리사에 입사해, 다양한 악기 생산 확대에 공헌. 알렉산드는 미국에서 시작한 회사를 제자 죠지·밴 디에 양도해, 프랑스로 귀국을 결의. | ||||||||||||||||||
![]() 1912 40명의 기술자가 근무하는 사나이 욘의 공장을 설립. | ||||||||||||||||||
![]() 1919 만테의 공장을 설립해, 헨리(앙리)·셀마의 사위인 모리스·르페브르와 헨리-·르페브르가 운영에 동참했다. | ||||||||||||||||||
![]() 1922 1921년 12월 31일에, 최초의 셀마·색소폰인 「시리즈 22」알토·색소폰이 완성되었다. 이것은 「모델 22」에 계승되어 C멜로디·테너·색소폰을 포함한 모든 색소폰 패밀리가 갖추어 졌다. 개르드·레퓨브리케이누 취주악단의 색소폰 연주자 프랑소와·콘 벨이 셀마·파리사의 테스터가 된다. 셀마·파리사는 50명의 사원을 거느리기에 이르러, 한달 색소폰 제작이 30개가 되었다. | ||||||||||||||||||
![]() 1923 만테의 공장을 확장해, 리드 공방 1개소, 색소폰 공방 2개소가 건설되었다。 | ||||||||||||||||||
![]() 1926 월계수의 고리에 「헨리·셀마·파리」라고 하는 알파벳을 조합한 새로운 로고가 고안 된다. 이 로고는 오늘날까지 셀마의 메인 로고로 악기에 각인 되고 있다. 색소폰의 「모델 26」을 발표. 셀마·파리사의 사원이 136명이 된다 | ||||||||||||||||||
![]() 1927 메탈·클라리넷을 발표. 쥬네이브의 박람회에서 그랑프리를 수상. | ||||||||||||||||||
![]() 1928 「모델 28」을 발표. 이 시기, 클라리넷, 밧손, 플룻, 색소폰, 오보에, 잉글리시 호른등 다방면에 걸치는 악기를 생산. 셀마·캐나다사를 설립. | ||||||||||||||||||
![]() 1929 아돌프·삭스사를 매수해, 셀마·파리사는 유일한 색소폰의 정통인 계승자가 된다. 셀마·런던사를 설립. 12개의 아메지스트를 다룬 9909개째의 색소폰 기념 모델을 바르셀로나 박람회에 출전. | ||||||||||||||||||
![]() 1930 종업원이 175명이 되어, 악기는 매달 300개을 생산하게 되었다. 시가·커터」색소폰을 발표. 수출이 급속히 확대해, 전생산품의80%가 국외용으로 여겨졌다. 리에이쥬의 박람회에서 그랑프리를 수상. | ||||||||||||||||||
![]() 1931 금관악기 메이커의 「밀루」를 매수. | ||||||||||||||||||
![]() 1932 현악기 메이커의 마리오·막카페리사와 제휴해, 기타 생산을 개시. | ||||||||||||||||||
![]() 1933 헨리·제임스가 애용한 후의 「바란스드」모델로서 알려진 「암스트롱」트럼펫을 발표. | ||||||||||||||||||
![]() 1934 「라디오·인프르브드」색소폰을 발표. | ||||||||||||||||||
![]() 1936 색소폰에 혁명을 가져왔다고도 칭해지는 「발란시드·액션」을 발표. 이 해의 카탈로그에서는 셀마·파리사의 기술 혁신과 발전의 모습이 보고 잡혀 클라리넷, 오보에, 잉글리시 호른, 밧손, 플룻, 색소폰 그리고 금관악기가 발표되고 있다. 모리스·르페브르가 사망。 | ||||||||||||||||||
![]() 1937 모리스·세루마의 장남으로 헨리 르페브르의 사위이기도 한 쟌·셀마가, 폴·르페브르와 함께 입사. 「발란시드」C멜로디·테너·색소폰을 발표. | 1940-1979 | |||||||||||||||||
![]() 1941 헨리(앙리)·셀마가 죽어, 모리스·셀마가 사장이 된다. 30,000개째의 색소폰을 제조. 1942 모리스·셀마의 차남 죠지가 입사. | ||||||||||||||||||
![]() 1948 제2차 세계대전의 직후는 사원이 80명까지 감소했지만, 1946년부터는 월 생산이 250개까지 회복. 그리고 2년 후에는 신제품 「슈퍼 액션」색소폰을 발표. 마르셀·뮬이 셀마·파리사의 테스터가 된다. | ||||||||||||||||||
![]() 1950 파리 음악원의 교수. 유리스·두레크리즈(클라리넷), 마르셀·뮬(색소폰), 레이몬·사바릿치(트럼펫)가 셀마·파리사의 테스터가 된다. 월 생산이 650개가 된다. 헨리-·르페브르의 아들 루네가 입사 | ||||||||||||||||||
![]() 1951 아돌프·삭스사가 있던 그대로의 빌딩을 1949년에 매입한 뒤에, 금관 제조 부문으로서 새롭게 증축. 「솔로이스트」마우스피스를 발표. | ||||||||||||||||||
![]() 1952 「슈퍼 액션」의 발표에 따라 미국에서의 판촉 활동을 새롭게 전개. 셀마마=막카페리·기타의 생산을 정지. | ||||||||||||||||||
![]() 1953 아렉산들·셀마가 사망. 모리스·셀마의 아들 잭이 입사해, 셀마의 제3세대인 쟌, 죠지 그리고 잭이 모여 셀마·파리사의 경영에 참가하게 된다. | ||||||||||||||||||
![]() 1954 마르셀·뮬의 협력을 얻어 개발된 전설적인 색소폰 「마크 VI」라고, 「센타드·톤」클라리넷, 「K모디파이드」 트럼펫이라고 하는 3개의 신제품을 발표해, 셀마·파리사에 있어서 획기적인 해가 된다. | ||||||||||||||||||
![]() 1955 만테의 공장이 증산을 위해서 신설되어 월 생산이 900개에 도달. | ||||||||||||||||||
![]() 1958 370명의 사원에 의해, 매월 1000개의 악기가 제조되게 된다. | ||||||||||||||||||
![]() 1960 B♭및 A클라리넷 「시리즈 9」(와)과「시리즈 9☆」를 발표. | ||||||||||||||||||
![]() 1962 금관악기의 브랜드 「두비유」를 발표. 가브리엘·맛손의 협력으로 개발된 「볼레로」및 「라르고」트럼본을 발표. 10만개째의 색소폰을 제조(6월 28일) | ||||||||||||||||||
![]() 1965 파리 11구의 퐁텐느·오우로와 거리에 새 사옥을 짓는다. | ||||||||||||||||||
![]() 1966 모리스·안드레가 트럼펫 개발의 아드바이자가 되어, 1985년까지의 긴 세월에 걸치는 협력 관계가 스타트. 만테 공장의 생산체제를 재편 | ||||||||||||||||||
![]() 1968 헨리-·르페브르가 사망해, 죠지·셀마가 사장으로 취임. 개르드·레퓨브리케이누 취주악단 솔로·색소폰 연주자 미셸·누오가 마르셀·뮬의 후임으로서 셀마·파리사의 어드바이자가 된다. 라디알 2」트럼펫을 발표. | ||||||||||||||||||
![]() 1970 프랑스 국립 관현악단 솔로·클라리넷 연주자 기·댄 암이 셀마·파리사의 어드바이자가 된다. | ||||||||||||||||||
![]() 1971 B♭및 A클라리넷 「시리즈 10」을 발표. | ||||||||||||||||||
![]() 1972 노나카 무역과 일본 총대리점 계약을 체결. 1973 공장 책임자 안드레·쿠레르죠가 은퇴, 쟌·셀마의 아들 패트릭·셀마가 입사. | ||||||||||||||||||
![]() 1974 미셸·누오와의 협력에 의해 개발된 「마크 VII」를 발표해, 「마크 VI」의 생산을 종료. 안드레·쿠레르죠의 아들, 쟌 메리·쿠레르죠가 입사. | ||||||||||||||||||
![]() 1975 죠셉·멀티와의 협력에 의해, 「멀티·시스템」클라리넷을 발표. | ||||||||||||||||||
![]() 1976 아비악크사의 빌딩을 매입해, 만테 공장을 3,100 m2확장. 컴퓨터·시스템을 판매 부문과 관리 부문에 처음으로 도입. | ||||||||||||||||||
![]() 1977 「10 S」클라리넷을 발표. 「시리즈 700」트럼펫을 발표. 1978 죠지·셀마의 딸 브리짓·셀마가 입사.
|
'Saxophone 외 멋진 연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거리 즉흥 연주 (0) | 2017.12.01 |
---|---|
Autumn Leaves Jazz Backing Track - played on a 1950's Selmer Mk 6 (0) | 2017.12.01 |
Saxophone worship - Above all (0) | 2015.11.12 |
Draw Me Close To You 'Sax Solo' (0) | 2015.11.12 |
'Mo Better Blues' - performed by J-Sonics (0) | 2015.11.12 |